Diet_Success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

Diet_Success 2020. 9. 11. 23:51

안녕하세요. Diet_Success입니다.

비가 내리면서 점점 쌀쌀해지는 오늘 하루도 모두 잘 보내셨나요?

금요일인 오늘 저는 평소와 같이 출근해서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면서 적당량의 칼로리 섭취를 하는 16:8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였습니다.

89.6kg이라는 체중으로 시작하게된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계속해서 감량하다가 82kg에서 유지를 하고 있는 요즘이네요.

그럼 간헐적 단식을 통한 직장인 다이어트 180일 차 일지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아침 체중은 82.6kg으로 어제보다 200g정도 증가했네요.

어제 평소보다 조금 늦은시간에 저녁을 먹어서 그런지 조금 증가했네요.

뭐 그래도 다시 꾸준하게 16:8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면 감량이 될 테니 걱정하지 않고 하루를 시작했어요.

오늘도 출근해서 카누 한 잔을 마시면서 업무를 보다 보니 금방 점심시간이 되었어요.

점심은 평소처럼 닭가슴살 샌드위치를 먹었어요.

제가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닭가슴살 샌드위치라고 생각해요.

출근하는 날의 절반 이상을 닭가슴살 샌드위치를 먹고 있는데 제 기준에서 탄단지 비율이 좋고, 포만감도 오래 유지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이렇게 첫 끼니를 닭가슴살 샌드위치로 먹고 나서 저녁 식사를 맛있고 고칼로리 음식을 먹더라도 오랜 시간 잘 유지하고 있는 거 같네요.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더라도 칼로리를 어느 정도 생각하고 음식을 섭취해주셔야 다이어트 및 유지가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꾸준하게 칼로리를 신경 쓰면서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점심을 맛있게 먹고 오후에는 박카스와 과자 등 군것질을 조금 하면서 업무를 보다 보니 어느덧 퇴근하게 되었어요.

퇴근 후 푹 쉬면서 라면사리와 함께 끓여진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치즈 계란말이로 저녁을 먹으면서 오늘의 마지막 식사를 했어요.

평소에도 지금처럼 12시에 첫 식사를 시작으로 저녁 8시쯤 저녁식사를 하면서 16:8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는데.. 체중 관리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러니 다이어트나 체중 유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 번 시도해보시길 바라며 저는 내일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2:00 : 닭가슴살 샌드위치

14:00 : 칙촉, 빈츠, 박카스

20:00 : 밥 200g, 돼지고기 김치찌개, 치즈 계란말이

칼로리 섭취시간 12:00 ~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