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_Success 공유

아침 공복 따듯한 물 마시는 습관 효과 효능 장점

Diet_Success 2021. 1. 14. 11:56

안녕하세요. Diet_Success입니다.

제가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고 있는 건 제 포스팅을 봐주시는 분들은 다 아실 거예요~

근데 제가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아침마다 습관을 들이기 위해 노력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게 바로 오늘의 제목이에요.

저는 아침 공복에 따듯한 물 3~4잔 정도를 습관적으로 마시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 이유는 아침 공복에 따듯한 물의 효과 효능 장점이 많다고 들어서 였어요.

그래서 오늘은 아침에 따듯한 물을 마시면 어떤 부분이 좋은지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 공복에 따듯한 물 마시는 습관의 효과 효능 장점

1. 면역력 향상 및 지방 분해

감기, 독감, 인후염 등 질병이 유행할 때에도 다른 사람들보다 면역력이 강해진다고 합니다.

따듯한 물을 마시면 몸속에 바이러스, 독소, 박테리아까지 제거된다고 하네요.

또한, 따듯한 물을 마심으로 인해 신진대사가 활성화 됨과 동시에 체온이 올라가 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소화 능력 개선 및 해독 효과

아침에 따듯한 물을 마시면 소화력이 높아져 위장에 남아있는 찌꺼기까지 분해해준다고 합니다.

체온을 상승시키면서 땀을 통해 독소가 배출될 수 있어 해독 효과까지 있어요. 

3. 탈모 예방 및 조기 노화 예방

아침에 따듯한 물은 모근에 활력을 주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만 많이 마셔도 모발이 쉽게 빠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또한, 따듯한 물을 마시는 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면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의 기본적인 원인인 체내에 독소들을 부지런히 배출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4. 변비 예방 및 완화 효과

따듯한 물로 인한 체온이 올라감과 동시에 장운동이 활발해져 변비 예방도 되고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변비약 대신 아침에 따듯한 물을 마셔보는 걸 추천드려요.

5. 신경 체계 균형

하루를 따듯한 물로 시작하게 되면 신경 체계에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몸이 영양분을 흡수하기 위해 준비를 하게 되고, 독소가 없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 전체적인 신경 체계의 건강을 개선해준다고 하네요.

6. 요로 건강

방광 벽에 부착된 독소와 박테리아 같은 유해물질을 배출해주고 요로를 정화하여 체액 저류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체액 저류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요로 감염 등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7. 생리통 완화

따듯한 물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생리통을 가라 앉히고 어느 정도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주의점은 아침에 따듯한 물을 마시기 전에 양치를 하고 드시기를 추천드려요.

그 이유는 아침에 바로 물을 마시게 되게 구강 박테리아 및 세균까지 같이 먹게 되기 때문에 양치하고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저는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