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_Success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 식단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

Diet_Success 2021. 1. 21. 23:20

안녕하세요. Diet_Success입니다.

오늘 하루 모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오랜만에 재택근무가 아닌 회사에 출근해서 근무하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로 인해서 점심도 맛있는 거를 먹으면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럼 간헐적 단식을 통한 직장인 다이어트 312일 차 일지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아침 체중은 83.8kg으로.. 어제보다 500g이나 증가했네요..ㅎㅎ

피자 한 판의 위력이 이렇게 강한 것일까요?

부쩍 증가한 체중 증가에 오늘은 조금이라도 가볍게 먹어야겠다는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오늘도 출근해서 따듯한 물 3~4잔 정도와 함께 오전 업무를 마무리하고 점심을 먹었어요.

저 같은 경우는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칼로리를 섭취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물과 아메리카노 이외에 칼로리 섭취는 하지 않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항상  첫 끼니인 점심 식사 시간을 기다리게 되는 거 같아요.

오늘의 점심은 제가 최근에 종종 포스팅했던!

닭곱새를 먹었습니다.

제가 이곳을 가는 이유는 기본 반찬이 깔끔하게 나와서인데요.

미역줄기 순두부 잡채 콩나물 김가루 마카로니 등.. 반찬의 맛도 괜찮고 셀프로 무한으로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반찬이 나오고 이어서 나온 닭 곱새입니다.

닭 곱새는 닭고기 + 곱창 + 새우를 합친 것으로 자작하게 끓여서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정말로 좋더라고요.

diet-sucess.tistory.com/287

 

종각 맛집 국대 닭곱새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Diet_Success입니다. 오늘은 하루 종일 미세먼지로 인하여 흐린 날씨였는데.. 더욱 마스크를 잘하고 다녀야 할 거 같은 날씨였어요~!? 모두 오늘 하루 무탈하게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

diet-sucess.tistory.com

이곳 음식점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에 조금 더 잘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더 좋을 거 같아요ㅎㅎ

그렇게 저는 점심을 맛있게 먹고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면서 오후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평소에 점심을 먹고 달달한 음료도 자주 마시는 편인데 오늘 같은 경우는 체중이 증가했기 때문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대체했어요.

간헐적 단식을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체중이 증가하기 때문에 그날그날 체중에 맞춰서 메뉴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오후 업무까지 마무리 잘하고 퇴근을 한 다음 오늘 저녁으로는 닭가슴살 150g 밥 200g

소시지 버섯볶음

브로콜리

멸치 볶음까지 가벼운 듯하면서 배부른 저녁 식사를 하면서 오늘의 마지막 칼로리 섭취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보통 16:8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체중을 유지하고 있어요.

간헐적 단식을 처음 할 때는 90kg으로 체중이 많이 나갔는데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먹고 싶은 음식을 정해진 시간에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했습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는 20:4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였고, 이후 유지를 하는 요즘은 16:8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간헐적 단식 식단과 함께 운동을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요즘은 운동을 하기가 쉽지 않아서 식단만 하고 있네요.

그럼 저는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간헐적 단식 일지를 마무리하면서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2:00 : 닭 곱새

14:00 : 아이스 아메리카노

20:00 : 밥 200g, 닭가슴살 150g, 소시지 버섯볶음, 브로콜리, 멸치 볶음, 김치

칼로리 섭취시간 12:00 ~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