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_Success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300일 효과 장점 후기 하는방법

Diet_Success 2021. 1. 9. 23:19

안녕하세요. Diet_Success입니다.

오늘도 계속해서 영하 10도 이하의 기온으로 한파가 기승했다고 했는데 모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하루 종일 집에서 쉬면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하루를 보내고 최대한 습관적으로 하려고 하는 간헐적 단식을 통한 직장인 다이어트 일지 포스팅을 하려고 보니 오늘이 300일 차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평소와 같은 간헐적 단식 일지 포스팅인 아닌 300일 동안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느꼈던 생각에 대해서 포스팅도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우선 간헐적 단식을 통한 직장인 다이어트 일지 300일 차를 시작할게요~!

우선 오늘 아침 체중은 83.2kg으로 어제보다 300g 정도 감량되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운동을 병행하기가 힘들어진 요즘에도 계속해서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면서 체중을 잘 유지하고 있네요.

오늘도 평소처럼 첫 칼로리 섭취를 하기 전까지 따듯한 물 3잔 정도를 마시면서 공복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고 오후 2시가 되어서 첫 칼로리 섭취를 하였습니다.

오늘의 점심은 바로~!

밥 300g  된장국 팽이버섯 불고기 김치를 먹었어요.

지난 한 주동안 너무 잘 먹은 거 같아서 오늘은 최대한 가볍게 먹을 생각으로 첫 끼니를 먹었습니다.

그렇게 첫 끼니를 먹고 카누 한 잔을 마시면서 집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중간중간 초콜릿 등을 먹으면서 군것질을 했어요ㅎㅎ

군것질만 줄여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많이 될 텐데ㅎㅎ

아직까지는 괜찮다는 생각에 먹고 싶을 때마다 먹고 있습니다~

뭐 제 간헐적 단식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먹고 싶은 음식도 먹으면서 지내는 거 같아요ㅎㅎ

그렇게 먹고 오후 7시쯤 집 냉장고에 있던 피자 한 조각을 데워서 먹으면서 오늘의 칼로리 섭취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오후 2시에 첫 칼로리 섭취를 시작해서 오후 7시에 끝냈으니 오늘은 19:5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였네요.

그럼 여기까지 평소와 비슷한 일지 포스팅을 마무리하면서 오늘 포스팅 제목과 관련된 내용 포스팅을 시작할게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보이시는 89.6kg 체중이 보이시나요~?

제가 2020.3.16 다이어트를 위해서 간헐적 단식 일지 포스팅을 해보자 하면서 찍었던 첫 사진이에요.

89.6kg이 그나마 좀 적게 나온 체중이었죠..

그 당시 잘 먹으면 92kg까지는 나왔었으니까요ㅎㅎ

간헐적 단식을 하기 전에도 나름대로 꾸준하게 주 3~4일 운동을 했는데도 체중은 1년이 지나도 그대로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이 간헐적 단식이었어요.

음식 섭취 시간만 잘 정해서 먹으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였죠~!

https://diet-sucess.tistory.com/2?category=385431

 

간헐적단식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Diet_Sucess 입니다~ 저의 Diet_Sucess는 주로 다이어트와 관련된 내용으로 꾸밀 예정입니다~ 저는 키 182cm, 몸무게 89~90kg의 남자입니다. 10년 이상을 다이어트하고 다시 찌고를 반복하며,

diet-sucess.tistory.com

포스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나약해지는 마음을 조금은 다 잡기 위한 수단으로 시작했던 거 같아요.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쓰다 보니 그 재미도 생겨서 더욱 간헐적 단식을 나름 열심히 했던 거 같네요~!

그렇게 간헐적 단식을 시작하고 100일 차가 되었을 때는 82.5kg까지 감량해서 제 목표 체중까지 달성했었네요ㅎㅎ

diet-sucess.tistory.com/102

 

간헐적 단식 100일 다이어트 후기

안녕하세요. Diet_Success입니다. 오늘이 드디어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포스팅을 하면서 목표로 한 100일 차가 되는 저에게는 나름 뜻깊은 날입니다~! 100일이라는 기간동안 무엇인가를 꾸준하게 할

diet-sucess.tistory.com


제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정말.... 너무 잘 먹었어요.

물론 중간중간 닭가슴살도 먹고 샐러드도 먹었지만..

햄버거 치킨 피자 삼겹살 곱창 파스타 라면 고칼로리 음료 등... 정말 다이어트를 하는 게 맞는가 싶을 정도로 잘 먹었네요.

그렇게 하면서 가장 최저점 체중인 80.1kg 까지도 감량했었고요..

물론 잠시지만ㅎㅎ

diet-sucess.tistory.com/190

 

여주 프리미엄아울렛 푸드코드 음식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Diet_Success입니다. 오늘 하루 모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집에서 오전에 집에서 푹 쉬면서 운동도 다녀오고 시간을 보내다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다녀왔어요. 정말 사람이 많

diet-sucess.tistory.com

지금은 저때 기점으로 조금씩 체중이 증가해서 현재 체중을 유지하고 있어요.

최근에 연말부터 지금까지 유독 맛있는 음식을 더욱 많이 먹어서 갑자기 증가한 느낌도 있지만.. ㅎㅎ

물론 이 부분도 앞으로 다시 잘 맞춰서 진행하면 잘 유지할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그럼 서론은 여기까지 하면서~!


제가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300일 동안 진행하면서 느꼈던 장점 효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볼게요~!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장점

  •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 스트레스 덜 받는 다이어트
  •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다이어트
  • 체중 관리가 편한 다이어트

위에 4가지는 제가 정말 느꼈던 장점이에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저는 간헐적 단식을 통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거의 스트레스가 없었어요.

그 이유는 정말 쉽고 편하고 시간만 잘 정해서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면서도 체중감량과 유지를 했기 때문이죠.

이렇게 해도 체중이 감량될 수 있었던 간헐적 단식의 효과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간헐적 단식 효과

  • 인슐린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촉진함으로써 대사 효율을 향상

  • 높아진 대사 효율로 인해 에너지 사용을 촉진함으로써 내장지방 개선으로 인한 체중 감소

  • 자가 포식(Autophagy)을 올려서 치매 및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암 발병률 낮춤

  • 혈중 중성 지방 수치 및 콜레스테롤, 혈압 낮춤

이외에도 다양한 효과들로 인하여 몸에도 건강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더라고요~

그렇기때문인지 저는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면서 체중 감량 이외에도 잔병치레가 많았는데 요즘은 없이 잘 지내고 있어요.

정말 먹으면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인슐린 수치와 관련된 병을 앓고 계신 당뇨병 등 환자분들은 제외하고..

꼭 한 번 시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저는 어떻게 했는지 말씀드릴게요~!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

  • 아침 기상 직후 따듯한 물 3~4잔 등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오전 시간을 보냄

  • 직장인의 경우 보통 12시에 점심 식사로 첫 칼로리 섭취

  • 최소 오후 8시 이전에 모든 칼로리 섭취를 끝냄

정말 별거 없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첫 칼로리 섭취를 하기 전에 따듯한 물 3~4잔 외에도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점심시간이 되면 먹고 싶은 점심을 맛있게 먹고, 중간에 군것질을 하고 싶으면 군것질도 하고,

저녁 8시가 되기 전에 먹고 싶은 저녁을 먹고~!

정말 저는 이렇게 진행했습니다.

다만 체중을 감량하려고 했을 때는 간헐적 단식 시간을 좀 더 길게 갖고 가려고 하다 보니 저녁을 안 먹을 때도 있었습니다.

그럴 때는 점심에 정말 많이 먹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20:4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였고,

유지를 하는 현재는 16:8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말 저는 효과를 보고 편하게 스트레스 덜 받으면서 체중관리를 하고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봐요~!

그럼 저는 여기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면서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00 : 불고기 된장국 밥 김치

16:00 : 초콜릿

19:00 : 피자

칼로리 섭취시간 14:00 ~ 19:00